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유아기의 아동문학교육에 관하여 문헌 및 인터뷰를 통하여 연구하였다. 유아교육에 미치는 아동문학교육의 역할을 규명하고 아동문학교육을 위한 유치원 교사의 전문적인 지도기술의 습득 및 실습의 필요성을 고찰하였다. 그리고 유치원 교사교육기관의 아동문학교육과정의 방향을 설정하여 유치원에서 교사들이 아동문학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교수방법 및 지도의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를 얻고자하였다. 문헌연구를 통해서는 '아동문학의 교육적 기능'과 '유치원에서의 아동문학 교수방법 및 지도'에 관하여 연구하였다. 인터뷰를 통해서는 '유치원 ...
This research has been made by referring to various documentary records and interview reports related to children's literature curriculum of the educational institutes for Kindergarten teachers. The research has closely examined the role of Children's literature education, which exercises an importa...
저자 | 장혜순 |
---|---|
학위수여기관 |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
발행연도 | 1982 |
총페이지 | vi, 91p. |
키워드 | 유아기 아동문학교육 아동문학 유치원교사 교육기관 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16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