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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急成長되고 있는 都市環境 속에서의 屋外看板은 대중모체로 크게 부각되기 시작하였다. 이 屋外看板은 1970年代의 高度經濟成長과 고속도로의 개통, 大形建物의 建立으로 유효한 매체로 등장되었으나, 1970年代 중반 以後부터 無分別한 看板의 난립으로 當局의 强力한 規制를 받기 시작했으며 그 規制가 長期化되자 屋外廣告業界는 깊은 침체에 빠지게 되었다. 單一建物에 個別看板이 군집 부착되고 있고 看板의 부착위치가 都市民의 視覺을 고려하지 않는 상태이며 看板製作業所의 非專門化와 영세성이 屋外看板 改善의 장애요인으로 등장하게 되는 등 전반적으로 ...
The importance of outdoor sign-boards in fast growing urban environments is getting more extracted as a public media. These outdoor signboards have become an effective media in early 1970's owing to the rapid economic growth, opening of new highways and constructions of large buildings. But after th...
저자 | 윤현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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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이화여자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산업미술학과 광고디자인전공 |
발행연도 | 1985 |
총페이지 | iii, 64p. |
키워드 | 간판디자인 문자 색채 도시환경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68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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