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진출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현지화 연구 : 전략적 제휴를 이용한 사례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수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글로벌 마케팅의 성공핵심은 카테고리의 특성에 따른 '표준화'와 '현지화'의 균형과 조화에 있지만 글로벌 마켓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현지화에 대한 비중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 이에 대한 여러 각도의 연구가 진행되었으나 마케팅 믹스 관점에서의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다국적 기업 A사의 실패사례와 브랜드 제휴를 핵심으로 하는 마케팅믹스 현지화 사례를 연구함으로써, 현지화가 요구되는 카테고리에서 다국적기업이 한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수립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국내 이유식 시장은 국내 제조사들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와 인지도가 아주 높고도 중요하며, 소비자들의 신뢰 그리고 ...

주제어

#마케팅 브랜드 현지화 글로벌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수화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마케팅 전공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vii, 91p.
키워드 마케팅 브랜드 현지화 글로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17666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