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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글로벌 마케팅의 성공핵심은 카테고리의 특성에 따른 '표준화'와 '현지화'의 균형과 조화에 있지만 글로벌 마켓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현지화에 대한 비중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 이에 대한 여러 각도의 연구가 진행되었으나 마케팅 믹스 관점에서의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다국적 기업 A사의 실패사례와 브랜드 제휴를 핵심으로 하는 마케팅믹스 현지화 사례를 연구함으로써, 현지화가 요구되는 카테고리에서 다국적기업이 한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수립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국내 이유식 시장은 국내 제조사들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와 인지도가 아주 높고도 중요하며, 소비자들의 신뢰 그리고 ...
저자 | 이수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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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마케팅 전공 |
발행연도 | 2003 |
총페이지 | vii, 91p. |
키워드 | 마케팅 브랜드 현지화 글로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17666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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