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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SK텔레콤의 고객만족 경영사례 연구
SK Telecom case study :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원문보기


유상수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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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연구는 1990년대 말 급변하는 무한경쟁 환경 속에서 "고객만족 (CS)경영"이라는 대응전략으로 경영위기를 극복하고 경쟁우위를 확보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우리나라 정보통신사업의 선두 주자인 SK텔레콤의 CS경영 추진사례를 연구하였다. 연구목적은 현재 CS경영을 추진하고 있거나 앞으로 CS경영을 추진하려고 하는 기업들에게 CS경영에 대한 다양한 추진이론은 많지만 실제로 기업이 이를 어떻게 실천에 접목할 수 있었는가 하는 실례를 보여주고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우선 SK텔레콤이 처한 위기의 경영환경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CS경영 전략을 채택한 배경을 분석하고 과연 최적 대안을 선택하였는지를 알아보고. 다음으로 CS경영 추진을 위한 목표 설정, 전략과제 도출, 그리고 전략과제에 대한 실천과제선정 등의 과정을 분석하여 과제 도출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late 1990s, SK Telecom has leaded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CSM) to overcome the crisis of its management, make continuous improvement, and become a market leader. This case study is based on the CSM of SK Telecom. There are many theories of CSM, however how to choose one among different ...

Keyword

#SK텔레콤  #고객만족  #SK Telecom  #customer satisfac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상수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01
총페이지 iv, 66p.
키워드 SK텔레콤, 고객만족, SK Telecom, customer satisfac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791174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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