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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새로운 개념의 전달계 즉, 차동기어-토크 컨버터-유성기어계로 구성된 동력분기형 동력전달계를 모델링하여 컴퓨터 시뮬레이션 해석으로 구동 성능 특성을 고찰하였으며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유성기어와 차동장치의 토크 관계식과 속도 관계식을 유도하였고 이를 적용하여 동력 분기형 시스템의 정적 모델을 제시하였다. 정적 시뮬레이션 해석을 수행하여 각 요소의 속도와 토크를 추출하였으며 시스템 내의 동력순환 현상이 존재함을 확인하였다. 시스템의 새로운 용량계수를 정의하였으며 이를 이용해 엔진-토크 컨버터-유성기어계의 용량 매칭을 분석하였다. 또한 엔진과 ...
In this study, the driving performance of the newly-designed power transmission is analyzed by numerical simulation with the modeling of torque converter-differential gear-planetary gear. The contents of study are as followings. The equations of torque and speed of planetary gear system are develope...
저자 | 최인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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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산업대학교 산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자동차공학과 |
발행연도 | 2001 |
총페이지 | iv, 4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81259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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