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패밀리레스토랑 마케팅분석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이순영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에는 먹는다는 것 그 자체가 의미를 달리하고 있다. 과거에는 단순히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한 수단이었으나, 현대적 의미에서는 실질적으로 생활을 향상시켜 주어삶의 질을 높여주는 원동력으로 표현되고 있다. 외식산업이 그 만큼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더욱이 국내 외식시장의 경우에는 그 동안 고도의 경제성장과 소득증대로 가처분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급격한 신장을 보여왔다. 하지만 거대시장으로 성장한 것에 비해 시스템화나 경영관리가 취약하여 소규모업체인 경우 영세성을 면치 못하고 있고, 이에 반해 패스트푸드와 패밀리레스토랑의 시장에서는 해외브랜드가 호황을 누리며 그 기반을 확고히 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호텔 못지 않은 서비스를 강점으로 국내외식문화의 수준을 한 차원 높였으며, 철저한 고객중심서비스로 성공을 거둔 패밀리레스토랑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oday's society, eating means something different by itself than old days. It was just to satisfy hunger before but now it is one of the ways to enjoy and live life. There are various type of restaurants out there prove this. It is obvious that food service industry is closely related to our daily l...

주제어

#패밀리레스토랑 마케팅분석 코코스 TGI 프라이데이즈 베니건스 Family Restauran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순영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전공
발행연도 2001
총페이지 100p.
키워드 패밀리레스토랑 마케팅분석 코코스 TGI 프라이데이즈 베니건스 Family Restaurant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17994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