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콘텐츠로서의 게임디자인 연구 : 게임캐릭터 응용 사례를 중심으로
(A)study of game desing as multimedia contents 원문보기


윤장원 (서울산업대학교 視覺디자인學科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 사회는 문명의 발달에 힘입어 기술혁신과 정보처리 기술의 발달로 인한 정보화 사회라는 새로운 변혁의 시대를 맞게 되었다. 이것은 정보사회를 이끄는 테크놀로지(technology)의 혁명으로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를 탄생케 하였는데 그것이 바로 멀티미디어(multimedia)이다. 멀티미디어는 음성, 영상, 통신 등의 모든 정보를 저장하고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으며 이 정보를 제공하는 측과 사용자 측이 서로 대화하는 형태로 주고받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의미하기 때문에 광의의 멀티미디어는 종합적으로 융합되어 창출하는 정보매체라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멀티미디어는 현대사회에서 광범위하게 그 영역을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멀티미디어적 특징을 가장 잘 부각시키며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게임(game)은 현재, 여러 가지 형태의 Computer, Video Game 및 가정용 TV게임 등으로 인식되는 것이 보편적이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이 갖고 있는 디자인적 요소를 중심으로 기존 멀티미디어 콘텐츠로서의 게임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 결론 도출의 이론적 배경으로 멀티미디어 콘텐츠(multimedia contents)와 게임(game)을 바탕으로, 세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Nowadays the society came across new varied period of times 'informational society' through the progress of processing informations and technological innovation owing to the advancement of the civilization. This makes it possible to turn out media which forms new type, as the revolution of technolog...

주제어

#멀티미디어 콘텐츠 게임디자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장원
학위수여기관 서울산업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視覺디자인學科
발행연도 2000
총페이지 iv, 133 p.
키워드 멀티미디어 콘텐츠 게임디자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6006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