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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문화축제를 통한 장소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함평나비대축제를 중심으로
(A) Study on Place Marketing Strategy through Local Cultural Festivals : focused on Hampyung butterfly festival 원문보기


이효재 (전남대학교 대학원 행정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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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지방정부는 문화자원을 통한 지역경쟁력 확보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과거처럼 고유문화의 고수가 최선의 길은 아니며, 그 지역에 가야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문화상품의 개발없이는 지역간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이에 본고는 지역이미지를 제고하여 지역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문화전략으로 장소마케팅 기법을 제시하고 지역문화축제를 핵심적 수단으로 간주하였다. 이에 따른 연구대상은 문화의 산업적 속성과 지역의 공간적 측면의 접목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내세우고 있는 지역문화축제로 하였다. 이를 통해 지역문화축제에 장소마케팅 개념을 도입하여 새로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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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cal governments are currently showing a higher interest in securing competitiveness through using their cultural assets. They recognize, in this context, that the preservation of their traditional cultures alone is not the best option as before, then pursuing the developments of unique cultural pr...

주제어

#지역문화축제 장소마케팅전략 함평나비대축제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효재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행정학과
지도교수 오재일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84p.
키워드 지역문화축제 장소마케팅전략 함평나비대축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8621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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