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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영어교육은 지금처럼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았다. 따라서 외국어 학습은 주로 교양으로써 이루어졌기 때문에, 말하기 중심이 아닌 읽고, 쓰기에 그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 이런 문법 위주의 교육은 우리나라에도 그 영향력을 미쳐, 수년간 모든 교육기관에서 시행되어 왔다. 하지만 세계가 ꡐ지구촌ꡑ이라는 이름으로 나날이 교류가 많아지게 되자, 서로간에 빠른 의사소통을 요구하게 되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도 문법 위주의 교육을 철회하고 말하기 중심 교육을 실행하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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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강경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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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영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3 |
총페이지 | iv, 60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23290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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