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충성도에 대한 통합적 연구
(An)integrated study for customer loyalty in internet shopping mall 원문보기


권영국 (연세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 산업 중에서도 가장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산업에서 e-비즈니스분야에서의 고객 충성도에 관한 연구는 필수적이나 아직은 시작단계에 불과하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e-비즈니스를 위한 고객 충성도를 결정짓는 요인들을 탐색적으로 모색함으로써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증대를 도모하는 지침을 제공하고자 한다. 세부적으로 인터넷 쇼핑몰의 외부요인, 만족, 신뢰, 몰입, 충성도 간의 관계를 규명하기 위한 가설을 설정하였으며, AMOS와 LISREL을 사용한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탐색적 요인분석과 ...

주제어

#인터넷 쇼핑몰[internet shopping mall] 고객 충성도[顧客忠誠度] 관계효익 

학위논문 정보

저자 권영국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정보학과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viii, 113장
키워드 인터넷 쇼핑몰[internet shopping mall] 고객 충성도[顧客忠誠度] 관계효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7517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