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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의 관계마케팅 실행요인이 고객신뢰, 고객애호도 및 재구매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Relationship Marketing Implement Factors on the Customer Trust, Customer Loyalty, and Repurchase in Hospital 원문보기


손용만 (고신대학교 대학원 보건과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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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서비스제공자의 고객지향적 관계마케팅 실행요인에 대한 고객의 지각이 고객신뢰, 고객애호도 등의 주요한 관계구성요인들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이러한 요인들이 재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고객인 환자가 지각하는 관계마케팅 실행요인이 고객신뢰, 고객애호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이다. 관계마케팅에 관한 선행연구와 병원마케팅에 대한 선행연구들을 고찰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가설을 설정하였으며, 이를 검정하기 위해 병원에 적합한 측정도구를 선행연구의 고찰 및 4차에 걸친 사전조사 등을 통하여 신뢰성 및 타당성이 인정된 측정도구를 개발하였다. 또한 관계마케팅 실행요인과 재구매의도 간의 구조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how customer's awareness of the factors of the relationship marketing with customer orientation by service supplier influence the major factors of relationship structure like customer trust, customer loyalty and to find out how these factors influence repur...

주제어

#병원 관계마케팅 고객신뢰 고객애호도 재구매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용만
학위수여기관 고신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보건과학과
발행연도 2004
총페이지 ⅵ, 123p.
키워드 병원 관계마케팅 고객신뢰 고객애호도 재구매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87336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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