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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항공사 서비스실패와 회복이 고객만족과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the Service Failure and Recovery Conducted by Airline Compan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원문보기


장태선 (동아대학교 대학원 관광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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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항공사의 고객만족과 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효과적인 회복전략을 모색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항공사의 서비스 실패에 대한 회복전략과 고객만족도 및 애호도간의 상관관계와 서비스 실패유형별로 회복유형 및 회복수준에 따라 고객만족과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2001년 9.11테러에 이어 2003년에는 세계적인 전염병 SARS로 인한 여행객의 감소로 전 세계 항공시장은 매우 심각한 침체위기를 맞아 항공사들의 경영사정은 상당히 어려운 실정에 처해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서비스 실패에 대한 효과적인 서비스회복전략을 모색하는 적극적인 서비스품질 제고노력은 고객만족을 통한 하나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at pursuing the effective recovery strategy that affects the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It examines the interrelationship between the efforts to recover the service failure of the airline company and the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and it also tries to figure out its i...

Keyword

#항공사 서비스실패 고객만족 애호도 관광경영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태선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관광경영학과
발행연도 2004
총페이지 ix, 146p.
키워드 항공사 서비스실패 고객만족 애호도 관광경영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6730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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