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학교 수학은 지금까지의 변화보다 훨씬 더 긍정적이고, 영향력이 크며, 폭 넓게 수용되고 있는 수학 교육에서의 혁명의 한 가운데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아직도 학생들이 인식하는 수학이란 수많은 무의미한 규칙들로 이루어진 학문이란 인식이 자리 잡고 있다. 교사가 말한 것을 그대로 수용하고, 각각의 새로운 규칙을 숙달하려고 하게 된다. 이렇게 수학을 연습의 대상으로 생각하는 교실에서 학생들의 역할은 수동적이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고등학교 수학Ⅰ의 지수?로그 단원을 중심으로 역사 발생적 원리를 활용한 수업에 관하여 연구하였다. 아직 지수, ...
저자 | 지혜정 |
---|---|
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iii, 85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23633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