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 역사에 있어서 낭만주의의 마지막 대표중의 한명으로서 피아티(Alfredo Piatti, 1822-1901)의 중요성은 예술적 취향과 거장의 기술로 대표되는 그의 연주 업적뿐만이 아니라, 그가 작곡한 첼로를 위한 교육용 작품들에 있다. 특히 그의 작품 중 첼로 12 카프리스는 기본적인 연주 테크닉과 예술적 표현력을 연습하기에 훌륭한 곡으로 평가받고 있다.$$a$$a본 논문은 피아티가 첼로 12 카프리스에서 제시한 각 테크닉들을 소개하고, 그것을 실제 연주에 적용하는 사례들을 살펴봄으로써 첼로 12 카프리스를 통한 연습을 효율적...
첼로 역사에 있어서 낭만주의의 마지막 대표중의 한명으로서 피아티(Alfredo Piatti, 1822-1901)의 중요성은 예술적 취향과 거장의 기술로 대표되는 그의 연주 업적뿐만이 아니라, 그가 작곡한 첼로를 위한 교육용 작품들에 있다. 특히 그의 작품 중 첼로 12 카프리스는 기본적인 연주 테크닉과 예술적 표현력을 연습하기에 훌륭한 곡으로 평가받고 있다.$$a$$a본 논문은 피아티가 첼로 12 카프리스에서 제시한 각 테크닉들을 소개하고, 그것을 실제 연주에 적용하는 사례들을 살펴봄으로써 첼로 12 카프리스를 통한 연습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a$$a먼저 이 곡들에 대한 음악적 이해를 돕기 위해 피아티의 생애와 작품들을 간략히 소개하였으며, 각 12곡에서 피아티가 제시한 테크닉들과 각 테크닉별 자세한 연습 방법에 대해 서술하고, 곡의 난이도에 따라 연습 순서를 정하여 표에 기록하였다. 마지막으로 생상스(C. Saint-Saëns, 1835-1921) 첼로협주곡 1번, Opus 33, 드보르작(A. Dvořák, 1841-1904) 첼로협주곡, Opus 104 등의 곡에서 위의 테크닉들이 사용되는 사례들을 탐구하여, 그 연습에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a$$a
첼로 역사에 있어서 낭만주의의 마지막 대표중의 한명으로서 피아티(Alfredo Piatti, 1822-1901)의 중요성은 예술적 취향과 거장의 기술로 대표되는 그의 연주 업적뿐만이 아니라, 그가 작곡한 첼로를 위한 교육용 작품들에 있다. 특히 그의 작품 중 첼로 12 카프리스는 기본적인 연주 테크닉과 예술적 표현력을 연습하기에 훌륭한 곡으로 평가받고 있다.$$a$$a본 논문은 피아티가 첼로 12 카프리스에서 제시한 각 테크닉들을 소개하고, 그것을 실제 연주에 적용하는 사례들을 살펴봄으로써 첼로 12 카프리스를 통한 연습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a$$a먼저 이 곡들에 대한 음악적 이해를 돕기 위해 피아티의 생애와 작품들을 간략히 소개하였으며, 각 12곡에서 피아티가 제시한 테크닉들과 각 테크닉별 자세한 연습 방법에 대해 서술하고, 곡의 난이도에 따라 연습 순서를 정하여 표에 기록하였다. 마지막으로 생상스(C. Saint-Saëns, 1835-1921) 첼로협주곡 1번, Opus 33, 드보르작(A. Dvořák, 1841-1904) 첼로협주곡, Opus 104 등의 곡에서 위의 테크닉들이 사용되는 사례들을 탐구하여, 그 연습에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a$$a
Alfredo Piatti''s achievement as one of the last artist representing the romantic era lies in his performing achievements, highlighted by artistic taste and virtuoso technique, as well as his teaching compositions for the cello. Specially, among his work, the 12 Caprices for Violoncello are of great...
Alfredo Piatti''s achievement as one of the last artist representing the romantic era lies in his performing achievements, highlighted by artistic taste and virtuoso technique, as well as his teaching compositions for the cello. Specially, among his work, the 12 Caprices for Violoncello are of great value, in enhancing the performance technique and artistic expression.$$a$$a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introduce each technique that are present in the 12 Caprices for Violoncello and show the different methods of efficient practicing through the 12 Caprices by examining in an actual performing aspect.$$a$$aFirst part of this paper introduce life of Piatti and his work to help understand his music, and then, it is concentrated on detailed practicing methods. Finally, it investigates the 12 caprices in the direct comparison with passages from C. Saint-Saëns(1835-1921) Cello Concerto No. 1, Op.33, A. Dvořák(1841-1904) Cello Concerto, Op.104.$$a$$a
Alfredo Piatti''s achievement as one of the last artist representing the romantic era lies in his performing achievements, highlighted by artistic taste and virtuoso technique, as well as his teaching compositions for the cello. Specially, among his work, the 12 Caprices for Violoncello are of great value, in enhancing the performance technique and artistic expression.$$a$$a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introduce each technique that are present in the 12 Caprices for Violoncello and show the different methods of efficient practicing through the 12 Caprices by examining in an actual performing aspect.$$a$$aFirst part of this paper introduce life of Piatti and his work to help understand his music, and then, it is concentrated on detailed practicing methods. Finally, it investigates the 12 caprices in the direct comparison with passages from C. Saint-Saëns(1835-1921) Cello Concerto No. 1, Op.33, A. Dvořák(1841-1904) Cello Concerto, Op.104.$$a$$a
주제어
#Piatti, Alfredo
#피아티
#카프리스
#테크닉
#Piatti
#Caprices
#techniqu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