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현대 기업들은 제품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마케팅활동 이외에도 사회공헌 활동, 기업광고 집행 등을 통해 기업이미지 제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기업광고는 기업 인지도 확대에서부터 기업의 비전과 입장을 표명하는 등 그 영역은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이러한 기업광고는 궁극적으로 기업에 대한 호의적 이미지 형성이 제품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연구의 목적은 기업광고가 기업이미지 평가와 제품 구매의사결정에 있어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하며, 이러한 영향들은 제품 관여도별로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함이다.
이를 위하여 국내의 대표적인 식품전문회사 2개 사와 가전회사 2개 사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여 ...
저자 | 김태우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신문방송학과 P.R광고전공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vi, 55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34166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