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연광고 메시지의 두려움 소구에 관한 연구 : 대안 소구들과의 효과 비교
Effects of fear appeals for the message in nonsmoking advertisements : a comparison of effects about four nonfear alternative 원문보기


김숙일 (중앙대학교 신문학과 광고홍보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금연광고에서 두려움 소구의 이상적이고 효과적인 특성들을 반영한 두려움 소구유형의 효과와 이와 대안이 될 수 있으리라 제안되어온 네 가지 소구유형들의 효과를 실증적으로 탐색하여, 앞으로의 금연광고나 금연 캠페인의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경험적 증거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흡연자 175명을 대상으로 한 본 연구 결과, 기존의 연구들에서 효과적이기 위해서 제안된 특성을 가능한 한 반영하여 본 연구에서 조작한...

주제어

#광고[廣告]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숙일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신문학과 광고홍보전공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iii, 129 p.
키워드 광고[廣告]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34799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