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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간접흡연 문제 관련 금연광고의 효과적인 메시지 소구유형에 대해 알아보고자 시작되었다. 이에 흡연여부에 따른 직,간접흡연소구의 상호작용효과, 흡연여부에 따른 이,감성소구의 상호작용효과, 직,간접흡연소구와 이,감성소구간의 상호작용효과 등을 살펴보고자 실험연구를 실시하였다. 실험연구는 1.직접흡연소구-이성소구 광고, 2.직접흡연소구-감성소구광고, 3.간접흡연소구-이성소구광고, 4. 간접흡연소구-감성소구광고 등 총 4가지 유형의 인쇄광고를 제작하여 20명씩 8그룹으로 나눈 표적집단에 노출한 후 설문을 받...
저자 | 안순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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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광고홍보 전공 |
지도교수 | 조창환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ii, 101장 |
키워드 | 소구유형 직접흡연소구 간접흡연소구 이성적 소구 감성적 소구 광고효과 anti-smoking advertising persuasion method first hand smoking second hand smoking rational approach emotional approach 금연광고 advertising effect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3577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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