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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미디어패러다임의 새로운 변화와 미디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대욕구 발생으로 인하여 송신자가 수신자에게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4대 매체중심의 전통적인 메시지 전달방식은 이제 새로운 변화를 요구받고 있으며 이에 따라 효과적으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영역에서도 미디어 환경변화에 맞춘 다양한 검토가 필요한 시점이 되었다. 최근 TV를 비롯한 4대 매체중심의 광고시장은 성장이 정체되고 있는 반면 BTL(Below The Line)마케팅과 관련한 뉴미디어 광고시장은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것은 소비자들이 천편일류적인 메시지보다 자신의 요구와 상황에 맞는 메시지만 선택적으로 받아들이는 것과 이에 대한 마케터들의 높은 관심의 결과라 할 수 있다. 이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과거에 유용했던 방법에만 집착할 것이 아니라 개인화, 쌍방향화에 기반을 둔 보다 참신한 BTL마케팅도 고려할 때가 된 것이다. 브랜드 블로그는 인터넷의 탁월한 ...
저자 | 김용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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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광고홍보학과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iii, 8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3639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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