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의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의 도입이 고객관계관리(CRM)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System and It's Performance 원문보기


문규식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책학과 금융재정정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 문 요 약 21세기를 움직이는 경영패러다임이 디지탈 중심의 인터넷사회, 무점포˙․ 가상공간의 확대와 보편화, 정보통신의 끊임없는 발달, 고객자산을 중심 으로 한 CRM경영의 확산 등으로 기존의 기술 중심, 대량생산과 규모의 경제, 수요와 공급의 법칙 등등 지난날의 경영적 마인드에 고객중심의 새로운 경영방식(of the customer, by the customer, for the customer) 을 강요받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중에서도 CRM경영의 확산은 어느 기업이나 조직에서도 거부할 수 없는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 중심의 경영시대에 접어들면서 기존의 5P(production. place. price. promotion. people)기법의 한계를 5C(customer. contents. community. commerce. communication)를 통하여 마케팅 트랜드를 변화시키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 기업들은 이러한 시대적 경영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CRM 시스템을 통한 5C의 마케팅적 활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하여 CRM 시스템의 도입이 CRM 및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and It's Performance Gyusik Moon Major of financial and fiscal policy The Graduate School of Public Administration Korea University Academic Advisor : Ph.D. Chungyoul Lee With ever-changing and increasingly competitive business environment, Many firms strive...

학위논문 정보

저자 문규식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정책학과 금융재정정책전공
지도교수 이충열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92,1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4995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