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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상세정보

데이터 마이닝을 활용한 인터넷 쇼핑몰의 상품 추천 시스템 개발

The development of the product recommender system for electronic shopping malls using data mining techniques


안현철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공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오늘날 인터넷이 확산되어감에 따라, e-CRM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추천 시스템` 분야는 e-CRM의 여러 응용분야 중에서도 실무적으로 그리고 학문적으로 가장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는 분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추천을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 중에서, 지금까지 주류를 이뤄온 방법들은 협동 필터링 (Collaborative Filtering) 기법과 내용 기반 (Content-Based) 접근법을 들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기존 방법들은 몇 가지 태생적인 한계점을 갖고 있는데, 우선 이 두 기법들은 사용자가 ...

Abstract

As Internet spreads widely and 'mass customization' becomes one of the major issues in the business areas, many people have interest in 'e-CRM' recently. Especially, recommender systems, one of e-CRM applications, are the most popular tools which are used by many Internet companies to improve their ...

주제어

#e-CRM Data Mining Recommender System Personalization Mass Customization 데이터 마이닝 고객관계관리 추천 시스템;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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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안현철
학위수여기관 한국과학기술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공학전공
지도교수 한인구,Han, In-goo
발행년도 2002
총페이지 vii, 99 p.
키워드 e-CRM Data Mining Recommender System Personalization Mass Customization 데이터 마이닝 고객관계관리 추천 시스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0591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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