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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속조인트(constant velocity joint)는 앞 바퀴 구동 차량이나 전륜(4WD)구동 차량에서 종감속장치에 연결된 구동차축에 설치되어 바퀴에 동력 전달용으로 사용된다. 구동축과 피동축과의 사이에 회전속도나 토크의 변동없이 동력전달이 일정하게 전달되며 전·후륜에 독립현가장치와 같이 큰 각도에서도 동력을 전달하는 곳에 주로 사용된다. 단축 드라이브 샤프트를 구현하기 위하여 실측을 통한 수치를 파악하고 상용툴인 CATIA를 이용하여 ...
The vibration characteristics of the driveshaft are studied both in experiment and theory base. First the FEM on LH shaft is performed using TET4 which shows better results comparing to TET10 in terms of saving data space and time to be solved. In order to verify the model, simulated values of mass,...
저자 | 신양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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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차체 및 섀시시스템전공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ⅶ, 69 p. |
키워드 | 승용차 구동축 FEM 진동특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65279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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