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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현재 우리 사회의 남성미용 열풍이 언론과 화장품 회사의 마케팅의 일환인지, 아니면 실제 남성들의 미용에 대한 태도 및 관여도가 실제로 변화 되었는지를 파악하고, 남성의 미용 관심도를 ‘태도의 변화’, ‘미용관심도에 따른 미용용품 사용’,`구매 행동의 변화’의 세 축으로 검토한다. 그 결과, 남성들의 미용 용품에 대한 관심도 변화와 구매 관여 수준 변화 그리고 연구 결과에 따른 향후 남성 화장품 업계의 마케팅 전략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서울과 경기도 일대에 거주하고 있는 20대에서 50대까지 146명에게 설문을 받은 결과로 연구 분석자료로 활용하였으며, 본 연구조사에서 수집된 자료의 통계 처리는 ...
저자 | 이소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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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의약식품학과 향장미용학전공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v, 5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67374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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