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성 소비자의 미용관심도에 따른 화장품 사용행태 조사연구
(A) Study of cosmetics usage behavior according to male consumer`s concern of beauty 원문보기


이소정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의약식품학과 향장미용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현재 우리 사회의 남성미용 열풍이 언론과 화장품 회사의 마케팅의 일환인지, 아니면 실제 남성들의 미용에 대한 태도 및 관여도가 실제로 변화 되었는지를 파악하고, 남성의 미용 관심도를 ‘태도의 변화’, ‘미용관심도에 따른 미용용품 사용’,`구매 행동의 변화’의 세 축으로 검토한다. 그 결과, 남성들의 미용 용품에 대한 관심도 변화와 구매 관여 수준 변화 그리고 연구 결과에 따른 향후 남성 화장품 업계의 마케팅 전략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서울과 경기도 일대에 거주하고 있는 20대에서 50대까지 146명에게 설문을 받은 결과로 연구 분석자료로 활용하였으며, 본 연구조사에서 수집된 자료의 통계 처리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소정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약식품학과 향장미용학전공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v, 5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67374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