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놀이에 나타난 영아의 교사 및 또래와의 관계 탐색
(A)search for the teacher and the fellow relationship of the toddler showing in playing 원문보기


김경란 (중앙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학전공 국내박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어린이집 1세 영아반 일과 중 상호작용이 가장 원활하게 일어나는 자유놀이 시간 동안 영아가 교사 및 또래와 어떻게 관계를 형성하는지를 알아보는 것이다. 따라서 연구자는 본 연구를 위하여 C어린이집의 영아반 담임교사 2명과 만 1세 영아10명을 연구 참여자로 선정하고, 2005년 3월부터 2006년 2월까지 자유놀이시간 동안 참여관찰 하였다. 관찰을 통하여 도출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놀이상황에서 영아와 교사와의 관계는 어떻게 형성되며 그 의미는 무엇인가?
둘째, 놀이 상황에서 영아와 ...

주제어

#영아 발달[영兒發達]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경란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학전공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iv, 166 p.
키워드 영아 발달[영兒發達]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67375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