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어린이집 1세 영아반 일과 중 상호작용이 가장 원활하게 일어나는 자유놀이 시간 동안 영아가 교사 및 또래와 어떻게 관계를 형성하는지를 알아보는 것이다. 따라서 연구자는 본 연구를 위하여 C어린이집의 영아반 담임교사 2명과 만 1세 영아10명을 연구 참여자로 선정하고, 2005년 3월부터 2006년 2월까지 자유놀이시간 동안 참여관찰 하였다. 관찰을 통하여 도출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놀이상황에서 영아와 교사와의 관계는 어떻게 형성되며 그 의미는 무엇인가?
둘째, 놀이 상황에서 영아와 ...
저자 | 김경란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학전공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iv, 166 p. |
키워드 | 영아 발달[영兒發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6737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