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점포유형별 소비자만족 및 점포선호도 분석
Customers' Satisfaction and Preference of Stores by Types of Stores 원문보기


이소영 (성신여자대학교 가족문화소비자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유통구조가 복잡, 다양해지고, 소비자의 특성과 니즈가 다양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점포유형별 소비자만족과 점포선호도를 비교?분석하고자 하였다. 점포유형별로 소비자의 점포만족도와 점포선호도를 살펴보고 이러한 점포만족 및 선호도가 소비자특성에 따라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점포유형별로 전반적인 점포만족도에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 둘째, 소비자특성에 따라 점포유형별 점포만족도에는 유의한 차이가 있는가? 셋째, 점포유형별로 전반적인 점포선호도에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 넷째, 소비자특성과 제품종류에 따라 점포유형별 선호도가 유의한 차이가 있는가? 다섯째, 점포유형별로 점포만족도와 점포선호도의 관계는 어떠한가? 이상의 연구문제를 규명하기 위하여 점포만족도 및 선호도에 관한 국내외 문헌을 고찰하고 수도권 거주 성인남녀(211명)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조사 자료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aims to compare and analyze customers' satisfaction and preference of stores when distribution network and the want and needs of customers are increasingly complicated and diversified. To the end, this study examined customers' store satisfaction and preference by types of stores and how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소영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가족문화소비자과
지도교수 허경옥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ⅵ, 6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7910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