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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 사회에서 청소년은 완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대우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기껏해야 미래 사회를 구성하고 이끌어갈 ‘미래의 주인공’, ‘미완성의 어른’, 혹은 ‘보호·양육의 대상’으로 인식되고 있다. 한국 사회에서 청소년은 여성, 장애인, 노인 등 다른 집단과 비교해 볼 때, 사회적 차원에서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역량을 갖기 어렵기 때문에 기성 세대의 과잉 보호, 혹은 학대 속에서 존재할 수밖에 없다. 결국, 한국 사회가 청소년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어느 정도 대우하느냐 하는 것은 한편으로는 청소년 개인의 성장과 인성...
저자 | 조선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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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일반사회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iii, 11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9178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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