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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우리나라의 외국어 교육은 대부분 반복과 암기에 중점을 둔 구조주의 이론을 기초로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교육방법은 단지 외국어를 표면적으로만 교육하게 되어 모국어처럼 외국어를 완벽하게 구사하기란 기대하기 어려워 새로운 외국어 교육법을 찾아야 한다고 보았다. 기존의 여러 가지 외국어 교수법들이 있었지만 현실적으로 우리나라의 교육실정과는 맞지 않았다. 그 중 우리나라의 교육환경에서 외국어 교육을 가장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고 여겨지는 이중언어 교육이론을 기본 토대로 가장 적합한 러시아어 교육법을 찾아보고자 하였다. 또한 이중언어 교육 시 출발어와 목적어의 접촉이 일어나 언어간섭현상을 일으키는데, 이것은 ...
저자 | 채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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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노어노문학과 노어학전공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ii, 73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91826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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