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각장애아동의 집단미술치료를 통한 사회적 상호작용의 효과
The Effect of Social Interaction through Group Art Therapy of the Hearing-Impaired 원문보기


김미순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예술치료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청각장애아동의 집단미술치료 사례논문으로 청각장애아동의 사회ㆍ정서발달에 미치는 효과를 바탕으로 한 미술치료 활동이 또래와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대한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본 연구의 대상은 청각장애유치원에 재학 중인 5세 아동 3명이며 집단미술치료가 전, 후에 청각장애아동의 사회ㆍ정서발달평정척도 검사를 실시하여 사회적 상호작용의 효과를 비교하였다. 그리고 회기별 아동의 행동을 분석하고 미술활동 및 그림의 변화를 분석하였다. 집단미...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the case study of the group art therapy of the hearing-impaired. The purpose of the study is to see The effect of group art therapy which affects to social-emotional development on the peer social interaction. The subjects are the 3 kindergarten children of 5 years old of the school fo...

주제어

#예술교육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미순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치료교육전공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iv, 66 p.
키워드 예술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93243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