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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게임산업의 발전방안
(A) developmental strategies for the Korean game industry 원문보기


고영선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인터넷비즈니스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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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은 그 어느 산업보다 높은 성장률과 규모를 보이며 21세기의 새로운 경제 성장 동력으로 등장했다. 그 동안 한국은 국민들의 게임에 대한 인식, 국가의 부정적인 규제 정책 등으로 발전하지 못했다. 그러나 초고속 인터넷과 IT 열풍 등의 배경과 한국적 특수성에 말미암아 온라인 게임산업이 발달했다. 그러나 이는 한국의 IT 인프라와 한국 내에서의 온라인 게임산업의 매력도가 높았기 때문이지, 게임의 기획력이나 유통구조가 잘 발달되어서 아니다. 게임산업은 한국에서 반도체 산업의 뒤를 이을 경제 성장 동력이다. 이 논문은 먼저 게임산업의 발전과정을 고찰해 본 뒤, 각 플랫폼별 게임산업의구조와 가치시스템을 분석했다. 그리고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game industry rises as an impetus industry in the 21st century with its growth rate higher than any other industry and its enormous scope. Despite the absence of game acknowledgement and national policies in earlier years, on-line games, which are characteristic of Korea, have been developing at...

주제어

#게임산업 가치사슬 퍼블리셔 Game industry Value chain Publisher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고영선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인터넷비즈니스 전공
지도교수 이은국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iv, 87p.
키워드 게임산업 가치사슬 퍼블리셔 Game industry Value chain Publisher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2562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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