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RCS 동기모형을 적용한 교수학습자료 설계 및 구현 : 주의집중과 자신감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지혜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방법 및 공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의 목적은 Keller의 ARCS 동기 유발 전략인 주의력(attention)과 자신감(confidence)을 중심으로 초등학교 4학년 과학교과의 '동물의 생김새와 특징'을 교수학습자료로 개발하여 동기유발 속성을 개선시켜 주는 데 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 웹기반 교수-학습 체제 설계의 절차적 모형인 ADDIE모형(이화여자대학교 ...

주제어

#ARCS 이론 학습동기 웹기반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지혜
학위수여기관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방법 및 공학 전공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iii, 49p.
키워드 ARCS 이론 학습동기 웹기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00180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