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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오늘날의 전기철도 시스템은 컴퓨터, 통신, 신호처리 기술의 발달로 무인운전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은 전기철도 차량의 운행에 필요한 전력, 신호, 통신, 전기,철도차량 분야에도 적용되고 있다. 그 중에서 전기철도차량의 제동시스템도 추진제어장치와 제동제어장치 간에 전동차 무인운전에 필요한 정보를 상호 교환한다. 이런 무인운전에 필요한 전기제동분야중 회생제동시에 발생되는 가선전압의 상승에 대한 문제점과 기술적 검토와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고, 전기제동의 시작점인 전기철도차량의 모터제어방식과 현재 운용중인 전기제동방식중 ...
저자 | 백형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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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시립대학교 산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전자전기공학과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vi, 52 p. |
키워드 | 회생제동, 도시철도 차량, 제동시스템, 회생전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00526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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