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정치광고에 대한 수용자 반응 연구 : 제 3자 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송광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신문방송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유권자들은 시공간의 제약으로 후보와 직접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기 어려워졌다. 때문에 현대 민주주의 선거에서 미디어는 주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미디어는 선거에서 선거 캠페인 보도, 후보자 방송 연설, TV 토론, 정치광고 등 다양한 선고 관련 자료를 유권자에게 전달한다. 선거 캠페인을 실행하는 이들은 선거컨설팅전문가들을 고용해 객관적 여론조사, 다양한 광고 기법등을 활용하여 미디어를 통해 유권자에게 후보의 긍정적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다. 다양한 선거 캠페인가운데 정치광고는 다수의 유권자에게 효율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정치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본 연구는 미디어를 통한 여론 형성과 인지에 관한 내용이다. 본 연구에서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t is difficult for the voters to get an opportunity where they can talk to candidates directly because of the limited time and space. In this aspect, media plays an important role in the modern democratic election; for instance, media shows to the electorates how the election campaign is going and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광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신문방송학전공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iv, 7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05441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