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의 교육실태와 공교육 활성화 방안 : 학교 수준의 개선책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조성윤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한국 사회에서 교육은 주요 쟁점 중의 하나이다. 특히, 사교육은 한 두 해의 문제가 아니며, 공교육을 해치는 원흉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매 정권마다 공교육 활성화를 위한 여러 교육 정책을 내세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공교육이 붕괴되었다는 우려는 가시지 않고 있으며, 사교육 시장 또한 잠잠해질 기미는 보이지 않는다. 이에 본 논문은 한국 교육을 공교육과 사교육으로 구분하여 그 실태를 분석하고, 학교 수준에서의 공교육 활성화 방안을 찾고자 ...

주제어

#교육 공교육 사교육 교육정책 한국교육실태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성윤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지도교수 박의경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ⅳ, 70 장
키워드 교육 공교육 사교육 교육정책 한국교육실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4865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