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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진로인식 단계인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지도에 사용되고 있는 상담도구 중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직업카드를 활용한 진로지도 프로그램과 인터넷을 활용한 진로지도 프로그램의 효과를 비교·검증하여 급변하는 사회에서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진로탐색프로그램을 활용한 진로지도가 보다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게 하고자 한다.
이와 같은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에 의해 구체적으로 설정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직업의사결정과 직업태도에서는 별 차이가 없을 것이다.
둘째, 직업카드를 활용한 진로지도 프로그램과 인터넷을 활용한 진로지도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
저자 | 김영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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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 |
지도교수 | 김완석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ⅴ, 81 p. |
키워드 | 직업의식 향상 프로그램 효과 비교 초등학생 진로상담 진로지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07751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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