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인터넷 쇼핑몰 신뢰요인이 소비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손상현 (동아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인터넷 쇼핑몰은 판매원과의 직접적인 접촉이 이루어지지 않는 가상의 공간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는 특성을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형성은 쇼핑몰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쇼핑몰의 신뢰 및 고객의 충성도와 관련된 기존 연구들에 대한 문헌 고찰을 통해 도출된 신뢰형성의 선행요인들을 개인적인 특성 및 웹사이트 특성으로 분류하여 쇼핑몰 이용자의 신뢰형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고, 쇼핑몰 유형별 분류에서 각각 어떠한 차이를 나타내는지를 실증, 검정 하고자 하였으며, 또한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상현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ⅳ, 56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19285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