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사회ㆍ정서에 어려움을 갖고 있는 발달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공예활동 프로그램이 발달장애아의 사회ㆍ정서발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가설을 설정하였다. 첫째, 공예활동에 참여한 후 발달장애아는 프로그램 참여전보다 교사에 대한 의존성이 저하될 것이다. 둘째, 공예활동에 참여한 후 발달장애아는 프로그램 참여전보다 내적통제가 증가될 것이다. 셋째, 공예활동에 참여한 후 발달장애아는 프로그램 참여전보다 또래와의 상호작용이 증가될 것이다. 넷째, 공예활동에 참여한 후 발달장애아는 프로그램 참여전보다 안정감이 증가될 것이다. 다섯째, 공예활동에 참여한 후 발달장애아는 프로그램 참여전보다 성취동기가 증가할 것이다. 여섯째, 공예활동에 참여한 후 발달장애아는 프로그램 참여전보다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증가할 것이다. 본 연구 대상은 대전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자 방과 후 교육활동을 받는 발달 ...
저자 | 홍연희 |
---|---|
학위수여기관 | 대전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학전공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v, 77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20790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