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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브랜드요소와 명품선호도 결정요인 : 해외패션 명품브랜드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신혜나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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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중요성이 인식되면서 브랜드관리는 모든 기업의 큰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와 같은 현상은 최근 몇 년 동안 증가한 소비 트랜드인 ‘명품소비’ 현상에서도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그리고 국내 패션 시장에서는 세계적인 명품브랜드들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브랜드를 명품화하기 위한 마케팅전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명품브랜드들이 갖는 공통적인 특성인 명품성에 대한 연구와 명품성을 지닌 명품브랜드에 대한 선호도에 관한 연구의 중요성은 높아진다. 하지만 명품에 대한 뚜렷한 정의 파악이 아직 어렵고, 명품에 대한 높은 관심에 비해 다양한 관점에서의 명품 연구가 부재한 실정이다.본 연구에서는 사례연구와 정성연구를 통해 기업의 관점이 아닌 소비자의 관점에서 명품의 정의와 명품브랜드요소를 해외 패션브랜드들 중심으로 도출하였고, 정량연구를 통해 중요 명품브랜드요소를 추출하고 이들의 ...

주제어

#브랜드 브랜드관리 명품성 명품브랜드요소 명품브랜드선호도 brand brand management luxuriousness elements of luxury brand preferences for luxury brand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혜나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이문규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i, 73장
키워드 브랜드 브랜드관리 명품성 명품브랜드요소 명품브랜드선호도 brand brand management luxuriousness elements of luxury brand preferences for luxury brand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21585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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