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시험불안, 부모의 학업성취압력, 학업적 자아개념의 관계에 관한 연구
Research related to test anxiety, scholastic achievement pressure of parents, academic self-concept 원문보기


조영애 (목포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국문초록> 본 연구는 시험불안, 학업적 자아개념, 부모의 학업성취압력이 성별, 학년별, 부모의 학력, 학업성취에 따라 어떤 차이가 나는지 살펴보고 각각의 상관관계를 규명하여 학교에서 상담의 자료로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에 따른 연구가설은 첫째 중학생의 시험불안, 학업적 자아개념, 부모의 학업성취압력수준은 성별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이다. 둘째 학년에 따라 시험불안, 학업적 자아개념, 학업성취압력수준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셋째, 부모의 학력에 따라 시험불안, 학업적 자아개념, 학업성취압력수준은 차이가 있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ntended to provide teachers with counseling data on students. So it investigated how the scholastic achievement pressure, test anxiety and academic self-concept differentiate according to the academic grade, parents' educational background and scholastic achievement of students. Finally...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영애
학위수여기관 목포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교육전공
지도교수 김혜온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3, 6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2242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