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교육 경험을 통한 장애 아동의 학교생활 변화 원문보기


반지현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실제 통합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장면 속에서 장애 아동들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활동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관찰해 장애 아동들이 변화하는 모습을 알아보고 보다 나은 통합교육을 위해 필요한 것을 생각해 보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질적 연구이다. 연구의 목적을 위해 통합교육을 받고 있는 두 아동을 선정하여 사회적 상호작용, 의사소통 능력, 학업성취, 긍정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a qualitative study aiming at finding the changing aspects of children with disabilities through observing how various activities are performed surrounding the children in a place where an actual inclusion occurs. It also seeks to consider the necessaries for better inclusion. For the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반지현
학위수여기관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특수교육전공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 78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24466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