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칭찬이 아동의 자아효능감 수준에 따라 성취동기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raise on children achievement motivation according to their self-efficacy level 원문보기


윤나리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발달심리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칭찬이 아동의 자아 효능감 수준에 따라 성취동기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해 보고자 한 것이다. 이를 위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초등학교 5학년, 6학년을 149명을 대상으로 자아 효능감 질문지를 실시하여 자료를 수집하였고 질문지에 참여한 아동들 대상으로 칭찬에 따른 성취동기를 측정하였다....

주제어

#자아효능감 칭찬 칭찬유형 성취동기 목표지향성 성취행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나리
학위수여기관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심리학과 발달심리학 전공
지도교수 정윤경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ii, 66 p.
키워드 자아효능감 칭찬 칭찬유형 성취동기 목표지향성 성취행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27546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