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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초등학교에서 중학교에 이르기까지 수의 확장에 대한 지도는 눈에 보이는 사물이나 수직선등을 통하여 이루어져 왔다. 이에 비하여 고등학교에서 처음 배우는 복소수의 경우, 단순히 이차방정식 을 만족하는 새로운 수라는 대수적 성질만으로 를 도입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복소수 개념을 습득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은 고등학교에서 복소수...
From elementary school to middle school, the guidance in expansion of number has been performed through visible objets or a verticle line. But in case of a complex number, which is learned first in high school, it introduces simply as a new number that satisfies a quadratic equation. As a result man...
저자 | 최효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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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v, 59 p. |
키워드 | 복소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30376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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