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배달 음식이용행태 및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수도권 지역 소비자를 중심으로
(A) Study on Delivery Food of Behaviorism of Use and Selective Attribution according to Lifestyle : Centering on the Consumers in Metropolitan Area 원문보기


서금화 (광운대학교 e-전시컨벤션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들은 무차별적 고객 공략보다는 고객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전달하려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외식 산업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메뉴의 차별화, 매장의 차별화만으로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 따라 외식업체들이 고객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과거 영세한 많은 중?소 규모의 다양한 업체들로 국한되었던 배달 서비스가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패밀리레스토랑에까지 번지면서 배달 음식 시장은 치열한 경쟁 상황을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배달 음식은 아직 형식적인 면에서나 내용적인 면에서 차별화된 외식산업의 한 분야로 제대로 연구되어진 것이 없다. 따라서 본 연구는 배달 음식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파악된 라이프스타일 요인을 기초로 시장을 세분화 한 후, 세분 시장 별 배달 음식 이용행태 및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were, 1) research the significant difference of delivery food customer's use behavior by the lifestyle, and 2) research the significant difference of delivery food customer's selection attributes by the lifestyle. As a this research, thought it's proved significant relations between li...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금화
학위수여기관 광운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e-전시컨벤션 전공
지도교수 류기환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xiii, 15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35312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