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고객리뷰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신뢰성을 매개변수로
A Study on the Effect of On-line Customer Review on 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박경옥 (부경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관광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온라인의 활성화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은 물건을 사는 것만이 아니라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들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그 정보들을 활용하여 구매결정에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온라인 구매에 있어 일반 상품뿐만 아니라 무형의 상품 즉, 경험재 상품들 또한 온라인 쇼핑몰 등 일반 웹사이트를 통해 상품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무형의 상품 중 여행상품 경험자들의 상품평가정보에 관심을 갖고, 이 정보가 소비자 구매의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았다. 또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정보와 신뢰성에 사이에는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도 함께 연구하였다. 본 연구 결과로서 우선, 실험설계에서 6집단으로 구분하여 고객리뷰(긍정, 부정)/(주관적, 객관적)와 신뢰성(높음, 낮음)에 대한 독립변수와 ...

주제어

#고객리뷰 온라인 신뢰성 구전효과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경옥
학위수여기관 부경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관광경영전공
지도교수 이현규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100 p
키워드 고객리뷰 온라인 신뢰성 구전효과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36912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