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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온라인의 활성화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은 물건을 사는 것만이 아니라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들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그 정보들을 활용하여 구매결정에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온라인 구매에 있어 일반 상품뿐만 아니라 무형의 상품 즉, 경험재 상품들 또한 온라인 쇼핑몰 등 일반 웹사이트를 통해 상품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무형의 상품 중 여행상품 경험자들의 상품평가정보에 관심을 갖고, 이 정보가 소비자 구매의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았다. 또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정보와 신뢰성에 사이에는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도 함께 연구하였다. 본 연구 결과로서 우선, 실험설계에서 6집단으로 구분하여 고객리뷰(긍정, 부정)/(주관적, 객관적)와 신뢰성(높음, 낮음)에 대한 독립변수와 ...
저자 | 박경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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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경대학교 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관광경영전공 |
지도교수 | 이현규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100 p |
키워드 | 고객리뷰 온라인 신뢰성 구전효과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36912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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