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가정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유아의 저녁 일과시간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문회원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비혐오적이면서 상황에 적절한 긍정적인 방법으로 장애아동의 문제행동에 접근하는 긍정적 행동지원(positive behavior support)은 아동의 문제행동 자체의 소거만을 목표로 하기 보다는 문제가 발생한 선행사건과 사후결과까지 고려하는 기능분석과 그것을 통한 다중요소 중재를 그 주요특징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긍정적 행동지원과 관련된 연구들은 학교상황이나 비교적 구조화된 환경에서 발생하는 장애아동의 문제행동의 소거에 목표를 두고 실행되어져 왔다. 그러나 90년대 이후, 장애아동의 가족지원에 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전문가들은 가정에서 발생하는 장애아동의 문제행동에 시선을 돌리게 되었고, 이와 함께 장애아동의 문제행동으로 인한 가족의 스트레스가 가족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effective behavior support which families participate in to reduce problem behaviors of young children with Autism during the night daily routine at Home. In this study, three young children with Autism showing problem behaviors at home and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문회원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전공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iii, 9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39046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