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목표설정과 피드백 유무에 따른 운동학습 효과 원문보기


최진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체육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목표설정과 피드백의 유무에 따른 운동학습과 수행의 효과를 구명하는데 있다. 위와 같은 목적에 의해 E여자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과 대학원생 40명을 대상으로 목표설정여부와 피드백의 유무를 달리하여 네 집단의 조건(비 목표설정과 피드백을 제공받지 않은 집단, 피드백만 제공 받은 집단, 목표설정만 제공받은 집단, 목표설정과 피드백을 모두 제공받은 집단)으로 각각 10명씩 무선 배정하였다. 실험과제는 평형성 유지 과제였고, 기자재는 평형계(stabilometer)를 사용하였다. 이 과제는 좌우로 기울어지는 평형계 판(floor)위에 피험자가 양발을 올려놓고 조절된 5도의 각내에서 30초 동안 균형을 유지하는 시간(Time On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 on motor learning and performance according to goal-setting and existence of feedback. For this purpose, 40 female volunteer university students have participated and were divided into 4 groups, 10 students each group. The conditions of four group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진주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체육교육전공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i, 5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39061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