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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특성이 그린마케팅 인지도와 그린상품 구매경험에 미치는 영향 : 가치관, 정보원 활용, 쇼핑성향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Consumers’ Characteristics on Recognition of Green Marketing and Buying Experience of Green Products : focused on Values, Utilization of Information Sources, and Shopping Orientations 원문보기


박효진 (동덕여자대학교 패션학과 패션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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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20~30대의 여성소비자를 중심으로 그들의 가치관, 정보원 활용, 쇼핑성향이 그린마케팅 인지도와 그린상품 구매경험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여, 국내 패션업계에 그린마케팅 전략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하며, 또한 후속연구의 기반이 되는데 목적이 있다. 측정도구는 설문지를 이용한 조사법을 이용하였으며, 20∼30대 여성 209명의 설문지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다. 설문지는 5점 Likert-type척도를 이용한 방식으로 가치관에 관한 24문항, 쇼핑성향에 관한 28문항, 정보원활용에 관한 11문항, 그린마케팅 인지도에 관한 7문항, 구매경험에 관한 9문항, 그리고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관한 6문항으로 구성 되어있다. 수집된 자료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e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s of female consumers’ characteristics(values, utilization of information sources, and shopping orientations) on recognition of green marketing and buying experience of green products. As an instrument for the survey, a questionnaire was distributed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효진
학위수여기관 동덕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패션학과 패션마케팅전공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iI, 10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40372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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