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학생들이 생활하는 학교 공간을 직접적인 체험 공간으로 설정하였다. 학교 내에서의 직접적인 체험 활동 요소로 생태연못 만들기 과정을 구안하여 교사들이 실질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체계화 하였고, 직접적인 체험 활동의 학습요소인 관찰 활동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교육과정과 연계된 관찰 탐구 프로그램을 구안 적용하여 결과를 질적으로 분석하였다. 그러므로 이 연구는 자연 체험의 형식들을 학교 공간에서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가에 대한 방법적 논의들이다. 한국 환경교육의 중요한 특징은 목표로서의 생태적 감수성 함양과 방법론...
저자 | 변영호 |
---|---|
학위수여기관 | 진주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도덕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vi, 98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44720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