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과교육용 모바일 게임 개발을 통한 에듀테인먼트 효과성 연구 원문보기


이주영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정보컴퓨터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1세기는 정보화 사회, 무한 경쟁 사회로 무엇보다 창의력과 비판적 사고, 문제 해결력과 정보를 효율적으로 분석,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간을 요구한다. 이러한 새로운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새로운 교육적 패러다임은 교사 중심의 ‘교수’ 방식에서 학습자 중심의 ’학습'으로 변화된 열린교육으로 점차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학습자 중심의 열린 교육은 학습자가 시간적 공간적 구애로부터 벗어나 교육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를 활용한 학습으로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에듀테인먼트를 활용한 학습 도구 중에서도 발전 가능성이 크며 학생들의 활용도가 높은 모바일 환경을 이용하여 교과교육용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21st century is an information society and unlimited competitive society, it needs humans who have originality, critical ability and problem-solving ability and can analyze and apply information. Keeping up with such a new trend, a new educational paradigm is increasingly changing toward open...

주제어

#에듀테인먼트 모바일게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주영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정보컴퓨터교육전공
지도교수 송영재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45 p.
키워드 에듀테인먼트 모바일게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48398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