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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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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유승호 |
참여연구자 | 정의준 , 김보영 , 이지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3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378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게임이 갖는 산업적 비중은 매우 커졌으나, 이와 동시에 게임이 가져오는 사회적 문제 또한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불균형은 게임산업의 선순환적 구조에 지속적인 문제 발생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게임 산업 육성을 위해서나 수많은 게임 이용자를 위해서나 게임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된다. 즉, 게임의 긍정적 효과에 주목하고, 게임을 더욱 적극적인 방식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것이며, 이는 산업사회에서 단지 놀이와 여가에 속해있던 것이 산업화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이 놀이와 여가의 효용에 관한 연구가 또한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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